UPDATED. 2024-04-26 08:54 (금)
각 구의사회 9월 로컬뉴스 (4)
각 구의사회 9월 로컬뉴스 (4)
  • 의사신문
  • 승인 2014.09.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 송파, 은평, 동대문구의사회

○…구로구의사회(회장·고광송)는 지난 3일 오후 1시 할매보쌈에서 `제12반 반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반모임은 개회선언, 참석회원 인사소개에 이어 양정안 간사의 인사말과 고광송 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이번 반모임 안건으로는 △신용카드단말기 교체 검토 △제2회 건강걷기대회 개최 안내(10월 25일 오후 4시 미소들병원 앞마당 집결해 약 2시간 소요되는 `매봉산 올레길' 걷기. 대상은 전회원 및 가족이며 참가상(20점)과 행운권 추첨(5점) 등 행사 진행. 걷기대회 후엔 낙지한마리에서 회식) △2014년도 송년회 개최(12월 8일 오후 6시 아주빌딩 지하 1층에서 송년회 및 연수교육 진행) △단체 영화 관람 예정 안내(11월 초순 평일 저녁 신도림 테크노마트 CGV에서 회원, 가족, 직원 대상으로 개최) 등이다.

또한, 국회의원 의정활동 접근 방안에 따른 후원 협조, 기타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구로구의사회(회장·고광송)는 지난 12일 오후 7시 어울림에서 구로구보건소가 주최한 의약인단체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 명단으로는 고광송 의사회장, 손재현 치과의사회장, 홍인기 한의사회장, 송경희 약사회장이 참석했다.

이성 구로구청장, 황택근 구로구보건소장, 우선옥 의약과장, 김미환 의무팀장, 박종문 의무계장, 권성연 주무관. 백낙렴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로지사장, 김후식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급여부장이 참석해 최근 의약인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구로구의사회(회장·고광송)는 지난 16일 오후 7시 실크로드에서 `구로구의사회 제7반 반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반모임은 개회선언과 함께 참석회원 인사, 오귀분 간사의 인사말에 이어 고광송 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이번 회의 안건으로는 △신용카드단말기 교체 검토 △제2회 건강걷기대회 개최 안내(10월 25일 오후 4시 미소들병원 앞마당 집결해 약 2시간 소요되는 `매봉산 올레길' 걷기. 대상은 전 회원 및 가족이며 참가상(20점)과 행운권 추첨(5점) 등 행사 진행. 걷기대회 후엔 낙지한마리에서 회식) △2014년도 송년회 개최(12월 8일 오후 6시 아주빌딩 지하 1층에서 송년회 및 연수교육 진행) △단체 영화 관람 예정 안내(11월 초순 평일 저녁 신도림 테크노마트 CGV에서 회원, 가족, 직원 대상으로 개최) 등이다.

또한, 국회의원 의정활동 접근 방안에 따른 후원 협조, 기타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기타사항으로는 CFTV(스마트비디오) 공동공급 안내, 2014년도 의료폐기물배출자 온라인 법정교육 실시 안내(9월중), 9월 22일, 10월 20일 오후 7시 아주약품 지하1층에서 연수교육 개최 안내(3평점), 개인정보 교육 및 성희롱 교육(구로구의사회 홈페이지 자료실 게재)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오귀분 객원기자


○…송파구의사회(회장·김학원)는 지난 17일 제5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오후 7시 송파구의사회관에서 열린 상임리에서 김학원 회장은 먼저 강남 4개구 합동학술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것에 대해 수고해준 상임진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제25호 송파구의사 회보는 오는 10월 초 발행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키로 했다.

이어 송파구의사회관 재개발 신탁등기 명도 소송의 건과 9월28일 서울시의사회장배 회원 친선 테니스대회에 상임진도 참석, 참가 선수들을 격려키로 했으며 임원 워크숍은 11월 중순 강원도 속초에서 개최키로 했다.

더해 이번 송년회는 12월1일(월) 개최키로 하고 다른 해 보다 푸짐한 송년회 준비를 총무이사에게 진행토록 했다.

기타사항으로는 송파구의사회 투쟁체 구성은 김학원 회장을 위원장으로 위원으로는 상임이사로 구성키로 했다.

이수현·이진수 객원기자


○…은평구의사회(회장·김기창)는 지난 11일 오후 7시 은평구의사회관에서 2014년도 제4차 은평구의사회 회원연수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에는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증거중심의학'에 대해 명승권 국립암센터 가정의학과 교수가 강연해 호응을 받았다.

○…은평구의사회는 오는 11월2일(일) 2014년 은평구의사회 회원 친선 추계 등반대회를 개최한다.

장소는 남한산성길(남문 → 수어장대 → 북문 → 동문)로 2시간30분이 소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대형관광버스를 대절한다.(강북 : 7시30분 은평구청 앞 출발, 강남 : 8시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옆 공용주차장 출발)

엄대식 은평구의사회 등산 동호회장은 “남한산성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는 의미로 이번 정기 산행지를 남한산성길로 정했다”며 “회원 및 가족, 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행사준비 관계로 35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선착순으로 마감한다”고 밝혔다.

백수진 객원기자


○…동대문구의사회(회장·윤석완)는 지난 22일 오후 7시20분 전농동 소재 음식점에서 제33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윤석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의 문턱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고, 의료계가 힘들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여 잘 마무리 하자”고 전했다.

이날 상임이사회는 정인호 총무이사의 사회로 회순에 의거, 총무부와 각부 회무 보고가 이어졌으며 토의 안건으로는 △회지 발간의 건 △4개구(동대문·중랑·성동·광진) 합동연수교육 개최의 건 △동대문구의사회·중랑구의사회·경희의료원 합동 고궁 답사의 건 등이 논의됐다.

특히 `회지 발간의 건'과 관련해서는 현재 여행기, 수필, 동호회 활동 등 관심분야에 대한 원고를 모집 중이며 `나도 한마디'라는 주제로 원고를 모아 전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오는 10월 26일 동대문·중랑구의사회·경희의료원이 합동으로 개최하는 고궁(창경궁) 답사와 11월 2일 4개구(동대문·중랑·광진·성동구의사회) 합동학술대회에 많은 회원들이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으며 △전체이사회는 11월 18일 △송년회는 12월 18일 개최키로 의결했다.

소혜경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