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삼성서울병원, 대동맥박리·대동맥파열 시 24시간 핫라인 운영
삼성서울병원, 대동맥박리·대동맥파열 시 24시간 핫라인 운영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03.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외과·혈관외과·순환기내과·응급의학과·중환자의학과 교수진으로 구성

삼성서울병원(원장·송재훈)은 초기 대응에 따라 생사가 달라지는 대동맥질환을 치료하는 24시간 대동맥 전담팀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4시간 대동맥 전담팀은 심장외과, 혈관외과, 순환기내과를 비롯, 중환자의학과, 응급의학과 교수진과 전담 코디네이터 등 전담팀을 구성, 24시간 신속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응급 환자가 발생하면 24시간 당직 교수에게 직접 연락이 가능한 핫라인을 통해 환자이송을 결정하고, 동시에 마취과, 수술장, 응급의학과, 및 중환자의학과 등으로 구성된 대동맥팀이 활성화되어 신속한 치료를 위한 만반의 준비가 이루어진다.

24시간 대동맥팀장을 담당하고 있는 성기익 교수(심장외과)는 “관련 진료과 협진과 통합진료를 통해 24시간 환자를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히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최근 중환자 진료에 역점을 두고 있는 삼성서울병원의 기조아래 기존의 시스템을 정비하여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 24시간 대동맥팀은 심장외과 성기익·김욱성 교수, 혈관외과 김영욱·박양진 교수, 순환기내과 최승혁 교수와 응급의학과 심민섭 교수, 중환자의학과 양정훈 교수 등이 참여해 협진과 긴급치료를 담당한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