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상계백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 확장·이전 개소식
상계백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 확장·이전 개소식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4.02.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사와 치료 한곳에서…원스톱 서비스 구축"

인제대 상계백병원(원장·김홍주)이 지난 7일,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외부에 있던 종합건강증진센터를 본관으로 확장·이전했다.

이 날 개소식에는 인제학원 백낙환 이사장, 김홍주 원장, 신원창 종합건진센터 소장 등 의료진 100여 명이 참석했다.

새로 오픈한 종합건강증진센터(HPC: Health Promotion Center)는 개인종합검진과 공단일반검진 모두 상담과 검사, 검진 후의 진료 및 치료까지 본원 내에서 이루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특히 병원관계자는 "종합검진의 효율성을 위해 전문코디네이터 제도를 도입했으며 숙박검진 및 7개 항목으로 구분된 댜양한 맞춤형 정밀검진을 통해 생애주기별 검진 프로그램 제도를 운영한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편의를 위해 국민건강검진 항목에 간이검진 프로그램을 신설, 양질의 수준 높은 검진을 저렴하고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김홍주 원장은 "이번 확장 이전을 통해 정밀검사 뿐만 아니라 진료와 치료까지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체계를 구축했다"며 "진료부서와의 신속한 협진이 가능해져 검진시간 또한 단축되는 효과가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