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제9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 공모
제9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 공모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01.2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협력 활동 통해 의료계의 위상 높인 글로벌 리더 발굴

대한의사협회(회장·노환규)와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사장·이동수)은 제 9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를 내달 21일까지 공모한다.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은 의료 분야에서 국제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의사를 발굴하여, 향후 더욱 활발할 국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6년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제약이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응모대상은 대한의사협회 회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한 자로 △ 대한의사협회의 국제협력사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인사 △보건의료분야에 있어 국제협력을 통해 국가 이미지를 제고한 인사 △국제협력 활동을 통해 의료인의 권리신장에 이바지한 인사 △국외 재난 시 의료지원 등 국제협력을 통해 국가 이미지를 제고한 인사 △기타 의학연구(임상) 부문의 국제적 공로가 인정되는 인사 등으로 이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된다.

수상 후보자 추천 또는 지원을 원하는 기관 및 개인은 추천서와 함께 피추천자의 이력서, 국제협력활동 증빙자료, 국내외 학술 논문 및 저서 등을 2월 21일까지 대한의사협회 국제협력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천 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 27일 제66차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된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