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38 (금)
서울시병원회, '회계-재무' 주제 4차 병원CEO 포럼 성료
서울시병원회, '회계-재무' 주제 4차 병원CEO 포럼 성료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4.01.1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병원회는 지난 16일 팔래스호텔에서 제4차 병원CEO포럼을 개최하고 병원회계와 재무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서울시병원회(회장 박상근)는 지난 16일 오전 팔래스호텔 다이너스티룸에서 ‘병원CEO가 알아야 할 회계와 재무’를 주제로 ‘제4차 병원 CEO포럼’을 개최했다.

이 날 박상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경영에도 불구하고 국민건강을 위해 진력하고 있는 원장님들의 노고에 치하를 드린다”며 “서울시병원회가 개최하는 병원CEO포럼이 각급 병원장들의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은 아주대 경영대학원 병원경영MBA 정기선 교수가 ‘병원 회계와 재무’에 대해 1시간여에 걸쳐 특강을 실시,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정 교수는 “계수를 모르고 병원을 경영하는 것은 나침판없이 항해하는 것처럼 위험하다”며 “병원에서는 매일 상당한 계수(통계)가 생성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수간의 상관관계를 모르고 경영과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경영자나 관리자가 의외로 많다”고 꼬집었다.

정 교수는 이어 계수관리를 위한 필요한 지식과 회계의 여러 가지 특성, 회계를 잘못 이해하여 문제를 야기한 사례, 회계개념 중 오해되는 부분. 원가의 개념 및 종류, 손익분기점 개념과 이익관리에 관해 각 사례를 들며 소상히 설명했다.

특히 정 교수는 “적지 않은 병원CEO들이 병원회계와 세무분야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는데 그 까닭이 이들 분야가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여 정확 여부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정도로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병원 내에 없기 때문”이라며 병원CEO들의 이 분야에 대해 관심을 촉구했다.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