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의협, 모바일 앱 베타버전 오픈 예정
의협, 모바일 앱 베타버전 오픈 예정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3.11.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원 소통 및 설문조사 기능 강화에 초점

대한의사협회(회장·노환규)는 기존 모바일 앱의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대한의사협회 대회원 모바일 앱 베타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규 모바일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설문조사 기능 강화와 회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게시판 기능 강화이다.

의협은 특히 성공적인 대정부 투쟁 및 향후 협회가 추진할 정책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을 확립하기 위해 많은 회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설문조사 기능을 강화하였다고 강조했다.
 
기존 개발된 모바일 앱의 설문조사는 단순히 1차원적인 설문조사만이 가능했지만, 이번 신규 개발된 모바일 앱은 전문서베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단답형, 서술형, 객관식형(단일, 복수)은 물론이고 조건에 따라 설문문항을 달리하는 분기형 설문조사까지 가능함에 따라 모바일 앱의 설문조사를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회원 소통 강화를 위한 ‘의협에게 바란다’ 게시판 기능을 강화하여 회원들이 협회에 대한 요구사항을 앱을 통해 게재하면 해당 회원에게 PUSH 메시지로 신속하게 답변을 발송함으로써 대회원 소통창구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면허 신고제로 인해 회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연수현황’ 메뉴를 향상시켜 최근 5개년도의 연수평점을 연도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이 외 모든 메뉴를 기능적 측면과 편의성 측면에서 고려하여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의협 송형곤 대변인은 “모바일 앱 베타버전에 대해 현재 개발된 사항 이외에 추가 기능 개발 및 수정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정식 버전으로 빠른 시일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대한의사협회 모바일 앱 베타 버전은 1~2일 이내에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의 경우 스마트 폰의 ‘구글 플레이’를 통해 ‘대한의사협회’를 검색하여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하며,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자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 승인 후 재공지를 할 예정이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