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당신을 응원합니다'
`당신을 응원합니다'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3.10.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암 환우 경험담 바탕 암극복 정보 제공

유방암 선배들이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책으로 묶은 `당신을 응원합니다'가 최근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인 삼성서울병원 암교육센터 조주희 교수팀은 그동안 수많은 유방암 환우들을 만나면서 그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해결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유방암 수술 및 치료 과정을 마치고, 1년 이상의 투병 기간을 겪은 약 40여 명의 유방암 환우들을 직접 면담하여 그들의 솔직한 경험담과 유방암 후배들에게 당부하는 이야기를 자세히 담은 책을 펴낸 것이다. 즉, 유방암 치료후 건강을 잘 관리하고 다시 찾은 행복을 지켜낼 수 있는 39가지 조언이 핵심이다.

실제 유방암 환우들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그녀들의 생생한 고민과 걱정들을 엿볼 수 있어 역설적으로 이는 유방암 환우와 가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투자은행 겸 증권회사인 골드만 삭스의 후원을 받는, 브라보 프로그램(유방암 환우의 일상생활 복귀 지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유방암센터장은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은 유방암을 안고 살아가는 여성들이 온갖 역경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그들만의 독특한 체험이 담긴 유방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안내 지침서”로 “유방암을 극복하고 적극적인 삶을 사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책”이라며 일독을 권했다.

한편, `당신을 응원합니다'는 `Chapter 1 브라보 유어 라이프'를 비롯 `Chapter 7 그녀를 응원해주세요' 등 7개 챕터에 모두 39개의 유방암 관련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림라이프 간/판형 152×224/272쪽/값 1만8000원〉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