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06 (금)
한국유방암학회, 2013 핑크리본 합창제 개최
한국유방암학회, 2013 핑크리본 합창제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3.09.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암 예방의 달’ 맞아 유방암 환우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 마련

한국유방암학회(이사장 송병주)가 2013 핑크리본 캠페인 프로그램의 하나로 ‘2013 핑크리본 합창제’를 개최한다.

한국유방암학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핑크리본 합창제’는 유방암 환우를 위한 화합의 장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았다.

오는 10월 5일 오후 2시부터 서울교육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 7개 병원의 유방암 환우 합창단이 참여하며 3백여 명의 유방암 환우와 환우 가족들로 구성된 합창단이 유방암 극복이라는 희망 메시지를 아름다운 하모니에 담아 전할 예정이다.

유방암 환우의 합창 공연 외에도 유방암 전문의로 구성된 핑크타이 합창단의 축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핑크타이 합창단은 유방암 의료진과 환우들이 하나 되는 합창대회를 만들기 위해 특별한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전문 합창 지휘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될 합창단은 총 5개 팀으로, 핑크리본 그랑프리를 비롯해 하모니상·프렌즈상·멜로디상·스토리상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핑크리본 그랑프리 수상팀에는 3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하모니상·프렌즈상·멜로디상·스토리상 각 1팀에는 1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송병주 이사장은 “올해로 2회를 맞는 핑크리본 합창제는 전국 유방암 환우 합창단의 희망의 하모니가 울려 퍼지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유방암 극복 의지와 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핑크빛 하모니가 대한민국을 감동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