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 대대적 개편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 대대적 개편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3.09.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및 건선 환자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채널 역할 기대

대한건선학회(회장·이주흥)가 건선 질환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http://kspder.or.kr/)를 리뉴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는 편의성과 웹 접근성을 고려해 방문자 중심의 사이트로 구축됐는데, 학회 회원, 환자, 방문자들이 질환 및 치료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부터 메인 메뉴를 구성했다.

또한, 방문 목적에 따라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정보획득의 용이성을 고려하였다. 디자인 역시 간결하게 개선함으로써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달리했다. 

학회 회원 전용 페이지와 일반인 및 건선 환자를 위한 페이지를 구분함으로써 의료진들에게는 건선 질환에 대한 활발한 학술 활동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인 및 건선 환자들에게는 건선 질환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치료와 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이 용이하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건선 환자 메뉴의 상세한 기능으로는 △건선 바르게 알기  △건선의 치료 및 관리  △자주 묻는 질문 등이 있다.

해당 메뉴를 통해 건선 환자들을 위한 질환정보와 치료에 대한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며, 특히, 홈페이지에 올라온 질문에 대해서는 현 교수들이 직접 참여해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건선 체크리스트’ 메뉴를 통해 환자들이 초기에 증상을 인지하고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일반건선, 두피건선, 건선관절염 등에 대한 자가 테스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피부과 전문병원 찾기’를 통해 증상을 인지한 환자들이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고 올바른 전문치료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역별 피부과 전문병원에 대한 정보를 수록했다.

학회 이주흥 회장은 “새 단장한 홈페이지가 일반국민들의 인식전환이 성공적인 건선치료를 위한 핵심요소라는 점을 알리고,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건선환자들이 치료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채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