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서울백병원, 인터넷 중독예방 '숲 치유 캠프' 진행
서울백병원, 인터넷 중독예방 '숲 치유 캠프' 진행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3.08.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백병원 스트레스연구소…"숲 체험으로 인터넷 중독 예방"

인제대 서울백병원 스트레스연구소(소장 우종민)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인터넷 중독 위험군에 속하는 서울시 거주하는 남자 중·고등학생 13명을 대상으로 “Happy Forest Camp”를 진행했다.

강원도 횡성 숲체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인터넷 중독 위험 청소년들에게 인터넷 게임 대신 건강한 자연에서 이뤄지는 ‘산림치유 활동’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인터넷 중독 예방과 개선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을지대 을지중독연구소 최삼욱 소장(을지의대 정신건강의학과)도 함께 참여, 인터넷 중독 예방 및 치유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과 산림치유를 결합시킨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캠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숲에서 진행하는 △숲오감 체험 △미션 林파서블 △숲에서 스트레스 날리기 △하늘숲 보기 등을 진행했으며 강연 및 집단 활동으로는 △나와 인터넷, 생각 바꾸기 △사회성강화 프로그램과 만들기 체험으로는 △티셔츠 만들기 △샌드 블러스트 △명함 만들기를 진행했다.

우종민 교수는 “인터넷 중독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특징은 대인 관계가 적고 가족과의 갈등이 있으며 학습장애와 사회성 저하 같은 여러 가지 기능상의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며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해 컴퓨터 앞에서 나와 자연을 몸으로 느끼고 마음의 여유 갖고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백병원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2012년부터 서울백병원-산림청 공동으로 인터넷 중독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산림치유 캠프를 진행하면서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유효과에 대한 연구 또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