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병협, 병원수출-해외환자 유치 목적 의료산업특위 구성
병협, 병원수출-해외환자 유치 목적 의료산업특위 구성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3.07.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지난 26일 ‘미래창조의료 및 의료산업경쟁력강화 특별위원회’를 가동키로 하고 보건의료분야의 창조경제 선도를 통한 의료산업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의료산업 특위 구성 및 가동과 관련, 병협은 “세계적인 수준의 우리나라 의료와 IT 기술을 결집해 의료산업을 육성·진흥한다면 세계적으로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해외환자유치활동에 큰 힘이 될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윤수 병협 회장이 특위 위원장을 맡게되며 이철·박성욱·박상근·천명훈·오병희·정흥태 부회장과 이계융 상근부회장, 임영진 학술위원장 등이 위원으로 참여, 각계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창조의료구현에 앞장서는 동시에 한국의료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특위는 의료융합생태계구축 연구를 진행중인 의료산업경쟁력포럼 및 산업정책연구원과 의료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경쟁력 강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의료현장과 접목한 실질적인 연구 및 정책대안 수립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병협은 “의료산업이 향후 국가 성장동력의 최우선순위중 하나로 의료기술과 IT 접목을 통한 의료융합 생태계를 해외에 수출하는데 주력할 뿐만 아니라 의료관광을 비롯한 해외환자 유치에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하는데 특위가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병협은 “이를 통해 한국 의료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함으로써 의료기관 해외수출 및 외국인환자유치를 적극 확대해 국부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