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한국혈액암협회, '메이크 미 플라이' 캠페인 개최
한국혈액암협회, '메이크 미 플라이' 캠페인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3.06.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골수섬유증 환자 치료 보조비 1천만원 후원

사단법인 한국혈액암협회(회장·장태평)는 6월 25일부터 7월8일까지 희귀 혈액암 골수섬유증 환자들을 응원하는 ‘메이크 미 플라이(Make me Fly)’ 캠페인을 전개한다.

메이크 미 플라이(Make me Fly) 캠페인의 취지는 생명을 위협하는 희귀혈액암인 골수섬유증 환자들이 하루 빨리 질환으로 인한 고통과 부담을 떨쳐버리고 ‘다시 희망을 향해 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골수섬유증 투병 환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골수섬유증 환자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혈액암협회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orbloodcancer)을 방문해 ‘좋아요’ 클릭 후 골수섬유증 환자 및 가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참여인원에 따라 최대 1천만원을 모금해, 한국혈액암협회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골수섬유증 환자의 치료 보조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는 페이스북 이벤트 외에도 골수섬유증을 앓고 있는 환자의 하루를 담은 메이크 미 플라이 캠페인 영상을 25일 유튜브와 YTN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골수섬유증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한국혈액암협회 이철환 사무총장은 “이번 ‘메이크 미 플라이’ 캠페인은 많은 사람들에게 골수섬유증으로 먹고 자는 일상적인 생활조차 어려움을 겪으며, 점차 사회에서 소외되고 있는 골수섬유증 환우들이 처한 현실을 알리기 위해 계획됐다”고 말했다.

이 사무총장은, “또한, 골수섬유증 환우들에게 올바른 치료를 받으면 병이 호전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이번 후원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을 지원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