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한양대 구리병원, ‘제3회 환자 안전의 날’ 행사 개최
한양대 구리병원, ‘제3회 환자 안전의 날’ 행사 개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3.06.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 구리병원(원장 김경헌)은 지난달 31일, 본관 12층 ‘사랑의 실천홀’에서 ‘제3회 환자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환자안전리더 선서, UCC발표, 안전개사 가요제 등을 통한 환자 안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헌 원장, 김재민 부원장, 박훤겸 기획관리실장 등 주요 보직자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경헌 원장은 축사를 통해 "병원의 전 직원이 감염지킴이와 환자안전리더로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축사에 이어 △김용수 실장의 병원 안전 현황 보고 △홍은미 간호사(중환자실) 외 21명의 환자안전리더 선서 및 임명장 수여식 △김상희 간호사(신경외과) 외 25명의 감염지킴이 선서 및 임명장 수여식이 이어졌다.

또한 환자 안전 UCC 발표와 '안전개사 가요제’를 통해 환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많은 교직원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전체 대상은 8층 병동팀이 수상했으며 ‘UCC 발표’ 부문에서는 5층병동팀이 최우수상, 6층병동팀과 외래팀이 우수상, 수술실팀과 내과중환자실팀이 장려상, 영상의학과팀이 열정상을 수상했다. 이어 ‘개사가요제’ 부문에서는 PACU팀이 최우수상, 7층병동팀과 신생아실팀이 우수상, 응급실팀과 제3중환자실팀이 장려상, 10층병동팀이 열정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본 행사에 앞서 본관 1층 로비에서는 감염관리실과 구리시청이 함께하는 손 씻기 체험 행사, 구리시보건소가 후원하는 보건관리자의 금연 홍보, 환자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