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보령A&D메디칼, 컬러 가정용 혈압계 출시
보령A&D메디칼, 컬러 가정용 혈압계 출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3.05.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황에는 컬러 상품이 인기’라는 말 있다. 경기가 좋지 않을수록 소비자들이 강렬한 원색에 이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비자 심리를 잘 활용하는 것이 가전제품들이다. 하지만 의료기기에서도 컬러제품이 출시되며 컬러마케팅을 본격적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보령A&D메디칼(대표·이인영, 이재춘)은 기존 백색 일변도의 의료기기를 탈피한 빨간색과 검정색의 원터치 가정용 혈압계(모델명 UA-621R/B)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백색 의료기기의 경우, 질병이 발생했을 때 쓰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으로 가정에 일상적으로 비치하는 것을 많이 꺼린 것이 사실이다. 특히, 혈압계의 경우 매일 그리고 수시로 사용해야 함에도 고혈압 환자만 사용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많아 집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두는 경우가 더욱 많았다. 하지만 감각적인 컬러의 의료기기의 경우 집안 어디에 배치해도 일반 가전 제품과 차이가 없어 이러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보령A&D메디칼 컬러 혈압계는 이러한 일반인들의 거부감을 없애고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하기 이전 혈압을 규칙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따로 작동법을 익히지 않고도 버튼 하나만으로 손쉽게 혈압측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타 제품들보다 큰 사이즈의 LCD계기판을 장착, 노인들도 혈압수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정맥(Irregular Heart Beat)감지 기능 및 WHO에서 제시한 고혈압 분류 표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측정자가 쉽게 혈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보령과 합작한 일본의 A&D사는 30년 이상 개인용, 병원용 의료기기를 제조한 전문회사로 국제적인 의학적 임상실험을 통해서 정확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보 령A&D메디칼 김상민 본부장은 “건강관리의 기본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정확히 알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라며 “보령A&D메디칼의 혈압계는 사용법이 간편하고 정확성이 높을 뿐 아니라, 감각적인 색상으로 의료기기에 대한 거부감을 낮춰 평상 시 건강관리의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보령A&D메디칼 컬러 가정용 혈압계(모델명 UA-621R/B)는 의료기상 및 온라인 마켓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