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서울백병원, 주한 대만대표부와 지정병원 협약 체결
서울백병원, 주한 대만대표부와 지정병원 협약 체결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3.04.2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서울백병원(원장 최석구)은 지난 24일, 인당관 9층 대강당에서 대만대표부와 지정병원 협약식을 가졌다. 대만대표부와 대학병원이 지정병원 협약을 맺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체결을 통해 서울백병원은 대만 국민들의 질병치료와 보건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대만대표부 직원 및 대만 유학생, 장기체류자에 대한 건강검진과 응급진료, 건강상담 등의 전반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의했다.

최석구 원장은 "한국과 대만은 오랜 외교관계를 통해 서로 돕고 배우며 성장해 왔다"며 "한국과의 외교관계에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대만대표부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계기로 서울백병원이 한국에 거주하는 대만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자세로 최선을 다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최 원장은 밝혔다.

이어 대만대표부 황건량 공사(公使)는 "외국인이 병원을 찾는 것이 어려운 현실에서 이번 협약으로 대만 관광객이나 거주자의 불행한 사고와 질병에 대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전담병원이 생겨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최석구 원장을 비롯해 강재헌 기획실장, 국왕현 총무이사, 방기석 사무국장, 전도연 간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대만대표부 측에서는 황건량 공사, 림상홍 경제참사관, 장기굉 정무서기관, 료문안 영사와 대만신생일보, 중앙통신사 기자 등 11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