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06 (금)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되겠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되겠습니다!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3.04.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지역 각 분야 오피니언 리더 8인, 발전자문위원 위촉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역사회에서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오피니언 리더 8인을 ‘병원발전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병원이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관리를 위해 어떤 활동을 펼쳐야 할지를 함께 논의하는 ‘강남세브란스병원 발전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3일 병원장 회의실에서 거행 된 ‘발전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1차 발전자문위원회’에는 박홍준 강남구의사회장, 서명옥 강남구보건소장, 이광석 수서경찰서장 등 자문위원 6인과 이병석 병원장 및 병원 운영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윤동섭 기획관리실장이 사회를 맡아 참석 위원들 소개와 병원 현황 보고를 진행했으며 병원의 지역발전 기여 방안에 관한 의견을 듣는 시간이 마련됐다.

박홍준 강남구의사회장은 지역 의사회 활성화에 강남세브란스가 장소제공 등 제반시설 지원을 적극 시행해 줌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지속적 지원을 요청했다.

서명옥 강남구보건소장은 강남구의료관광협회 회장 병원으로서 강남세브란스의 역할을 높이 평가하면서 지역중추 의료기관으로의 자세를 견지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이광석 수서경찰서장은 병원과 수서경찰서가 체결한 ‘주폭척결 MOU'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관내 경찰대상 심폐소생 교육에 도움 줄 것을 건의했다.

이병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와 강남세브란스가 함께 발전하기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지역 오피니언 리더 여덟 분을 발전자문위원으로 모시게 됐다”고 밝히면서 “지역 내 안전과 보건의료, 교육, 복지 분야를 이끄는 자문위원들의 고견을 경청해 지역사회에서 병원이 담당할 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촉된 발전자문위원회 위원은 다음과 같다. (가나다순)

△김동길(강남구약사회장) △민목영(강남소방서장) △박소현(강남노인복지관장) △박홍준(강남구의사회장) △서명옥(강남구보건소장) △이광석(수서경찰서장) △이필산(청운교회 담임목사) △허만조(도곡중학교장) (이상 8명)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