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부민병원, 방글라데시 '나눔의료활동' 펼쳐
부민병원, 방글라데시 '나눔의료활동' 펼쳐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3.03.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무열 외과 전문의 필두, 빈민촌 주민 대상 의료봉사 실시

부민병원(이사장 정흥태)은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부산지역 의료진으로 구성된 총 10명의 의료봉사단이 방글라데시의 빈민촌인 슈자뿔과 빈단 마을을 방문,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0년간 방글라데시에서 의료 봉사를 펼쳐온 박무열 외과 과장을 주축으로 현지에 임시진료소를 개설한 봉사단은 현지 주민 500여 명을 진료하고, 구충제, 소화제 등 비상 상비약을 전달했다.

또한 의료봉사단이 준비한 임시 진료소에는 감기 환자부터 섬유종 환자까지 가난 때문에 병원에 갈 엄두를 내지 못한 사람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방글라데시 꼬람똘라 지역에서 장기 의료봉사를 진행, 지난해 '한미 자랑스런 의사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박무열 과장은, “방글라데시는 경제 수준과 의료 인프라가 낮은 의료 사각지대 국가 중 하나다” 라며 “10년간 의료 봉사를 펼친 방글라데시에 다시 방문하니 감회가 새롭다.”라고 전했다.

정흥태 부민병원 이사장은 “부민병원은 해외 의료 봉사로 전문 의료 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의료 소외 지역에 놓인 환자를 지속해서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민병원은 2011년 10월에 네팔 히말라야에 자선병원인 토토 하얀 병원 건립을 지원하고, 의료진을 파견해 진료를 진행했으며, 지난해에는 러시아를 방문하여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벌이는 등 꾸준한 나눔의료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