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신임 김남규 대한대장항문학회 이사장
신임 김남규 대한대장항문학회 이사장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9.06.0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2년간, 임기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양대축인 개원가와 교수 양쪽의 화합과 발전을 적극 도모하겠습니다. 이런 만큼 학회운영 방향은 급속한 것이 아닌 점진적인 개선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할 생각입니다”

지난 4월초 이사장직을 승계받은 신임 김남규 대장항문학회 이사장(연세의대 외과)은 “대장항문학회의 특징은 42년의 오랜 역사와 함께 1600명의 회원 및 산하 14개 상임위원회 등 규모가 크며 또 개원가의 참여가 유독 많은 학회”라고 전했다.

김 이사장은 “초창기 학회 창립목적은 국민들의 피해를 줄여보자는 차원에서 대학교수들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졌다”며 “이후 발전에 발전을 거듭, 이제는 대장 전반을 다르는 학회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이사장은 “앞서 언급한대로 학회 특성상 개원가가 많기 때문에 암을 주로 다루는 대학교수 및 전문병원 봉직의 그리고 양성질환중심의 개원가가 밸런스를 잘 맞춰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며 “바퀴 사이즈를 맞추고 싱크로나이즈 등을 통해 수레가 잘 굴러가도록 하겟다”고 밝혔다.

향후 계획과 관련, 김 이사장은 “△우선 전임 이사장의 숙원사업이었던 대장암 등록사업 등을 계승하고 아울러 △스스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건강보험과 학술, 치료가이드 라인 발표, 우리 실정에 맞는 치료법 등에 대해 정책적으로 대응해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김 이사장은 “자신은 학회의 미진한 것들을 업그레이드 시켜 학회 발전의 조그마한 디딤돌을 만들어 놓았으면 하는 것”이라며 “이를 성공적으로 완수, 차기 이사장에게 작은 힘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세부전문의 제도와 관련, 김 이사장은 “현재 반드시 가야하며 또 준비된 학회로서 세부전문의는 전반적인 분위기가 우호적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낙관하며 ”문제는 향후 개원가에서 영리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컨트롤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또 “최근 학회 홈페이지를 개편, 회원들의 활용도가 높다”며 “정보공유 활성화 등으로 주목되는 사이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홈피에 일반인도 링크 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이사장은 “오는 9월이나 10월중 암의날 행사를 가질 계획”이라며 “이는 10년 이내에 대장암이 다빈도 암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학회의 중요성도 그만큼 커져 대국민 홍보라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