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의협, ‘관치의료 타파·의료민주화’ 투쟁목표 설정
의협, ‘관치의료 타파·의료민주화’ 투쟁목표 설정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2.11.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상임리, 대정부 투쟁 비상대책위원회 가동 위원장엔 노환규 회장

대한의사협회(회장·노환규)는 지난 16일 오후 8시 긴급 상임이사회를 개최, 전국의사 대표자 대회의 결의된 비대위를 구성하는 한편, 대정부 투쟁체제로 돌입하기로 결의했다.

이는 지난 15일 열린 전국의사 대표자 대회에서 전국의사대표자들이 개원의, 봉직의, 전공의 등 모든 직역과 지역을 망라하여 ‘주5일 40시간 근무 운동’을 추진하고, 투쟁의 방법과 투쟁체로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를 구성하기로 결의함에 따라, 후속 대책논의의 일환으로 긴급하게 개최된 것.

이날 열린 긴급 상임이사회에서 비대위는 향후 진행될 대정부 투쟁을 진두지휘하게 된다.

비대위 위원장은 노환규 의협회장이 맡고, 각 지역과 직역을 총 망라한 위원으로 구성키로 했다.

한편 이날 열린 긴급 상임이사회에서는 “관치의료 타파와 의료민주화”를 비대위의 투쟁의 목표로 명확히 하고, 내부적으로는 의사 회원들의 인식 전환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외부적으로는 정부에 정책개선 과제를 제시하기로 했다.

의협은 “모든 의사들이 정당한 자신의 권리에 대해 명확히 자각하고, 왜 나의 권리가 침해되었는지, 무엇이 정의로운 것인지 인식하는 것만으로도 이번 투쟁은 가치가 있다”며 “올바른 의료가 항구적으로 정착해야 국민도, 의사도 행복해진다”고 강조하고 “이와 같은 우리의 제도개선 요구사항을 보건복지부에 공식적으로 전달할 것”이라며 “근본적인 제도개혁을 통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