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박인숙 국회의원, 노환규 회장 단식 투쟁장 방문
박인숙 국회의원, 노환규 회장 단식 투쟁장 방문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2.11.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저녁 새누리당 박인숙 국회의원이 노환규 의협 회장의 단식투쟁장을 격려차 방문하여 노환규 회장 등 의료계 관계자들과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노환규 회장은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및 수가계약 구조, 도가니법, 관료주의, 관치의료 등을 예로 들며, 의사들이 이러한 불합리한 상황을 계속 방치할 경우 우리나라 의료제도의 앞날을 기약할 수 없어 대정부 단식투쟁을 진행하게 됐다며, 더 이상 이러한 불합리한 의료제도로 인해 의료계가 고통받지 않도록, 박인숙 의원이 주축이 되어 국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개선노력을 펼쳐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참석한 또 다른 의료계 인사들은 또한 의료정책이 의료계와 협의되지 않은채 일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의사의 행정처분에는 시효가 별도로 없는 등 현 의료제도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고 이에 대한 개선을 부탁했다.

새누리당 박인숙 국회의원은 의료계의 어려운 부분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위로한뒤, 향후 의료계와 심도 있는 협의를 거쳐 불합리한 의료제도가 개선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국회의원실의 문은 언제든지 열려 있으니, 잘못된 제도가 있으면 언제든지 사례를 모아 찾아와 준다면 최대한 합리적으로 개선 노력하여 국민과 의사들이 상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의료제도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