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한국로슈진단-네오딘 자동화 시스템 구축 성료 기념식
한국로슈진단-네오딘 자동화 시스템 구축 성료 기념식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11.05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로슈진단(주) (대표이사 안은억)과 수탁검사전문기관 (재)네오딘의학연구소 (이사장 성동제)는 지난 2일 네오딘의학연구소에서 최신 검사자동화 시스템 구축 성료 및 성공적인 가동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로슈진단과 네오딘의학연구소는 2007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대용량 검체 전처리 자동화 시스템(Task Target Automation, 이하 TTA) 및 대용량 면역검사 장비 모듈라(MODULAR)시스템을 도입해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수탁검사기관인 네오딘의학연구소의 검체 수가 2배 가까이 증가함에 따라 규모에 걸맞은 보다 첨단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검사실 토탈 솔루션 구축을 진행했다. 

성동제 네오딘의학연구소 이사장은 “로슈진단과 네오딘의학연구소의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에게 혜택이 돌아간다는 것이 기쁘다”라고 소회를 밝히며 “향상된 자동화시스템으로 인해 검사와 관련된 의료진 및 전문인력들의 업무 효용성과 질이 향상됨은 물론, 보다 복잡한 고부가가치의 업무에 집중이 가능해져 의료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은억 한국로슈진단 사장은 “정확한 진단은 병명을 밝히는 것뿐만 아니라 스크리닝, 진단, 예후, 모니터링 등 질환 관리의 전 과정과 직결되어 있는 만큼 그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새롭게 구축된 TTA는 보다 믿을 수 있고 정확한 검진 결과를 제공하여 환자 안전을 최대화 할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업무 효율을 증가시키고 검사실 직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등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윈-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체 전처리 자동화 시스템(TTA)은, 검사 전부터 검사 후까지의 모든 검사 과정을 자동화 해 전산시스템과 연동하는 토탈 솔루션이다.

이번 네오딘의학연구소에 새롭게 구축된 TTA는 로슈진단의 최신 임상화학 및 면역검사 장비인 ‘cobas 8000 modular analyzer system’ 및 자동 검체 분주 장비인 ‘cobas p612’을 로슈진단 자체 개발 전산 시스템인 ‘cobas IT 3000’ 및 네오딘의학연구소의 검사실 정보 시스템과 연결해 분석능력과 검사결과의 질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또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네오딘의학연구소의 검사 능력은 20%가량 향상될 예정으로, 검사실의 효율성을 높여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오차율 없는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 결과로 의료진과 환자 모두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