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인터뷰]양만길 임상병리사협회장_송운흥 50주 조직위원장
[인터뷰]양만길 임상병리사협회장_송운흥 50주 조직위원장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2.07.0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만길 회장
송운흥 조직위원장
양만길 대한임상병리사협회장과 송운흥 50주년 기념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은 지난 달 29일 코엑스 1층 위즈잇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번 기념학술대회는 대리등록 없이 순수한 사전등록으로만 7500명 그리고 현장등록 1000명 등 9000명에 가까운 회원이 참여했다”며 회원참여와 단합의 진면목을 한껏 과시했다.

양 회장은 “임상병리사협회 50주년의 의미는 척박한 환경을 극복하고 오늘의 모습을 이루어 낸 그 자체”라며 “향후 50년은 새로운 세대의 교체와 이를 통한 패러다임의 변화 그리고 자신있고 당당한 리더쉽 확보”라고 말했다.

또 양 회장은 “협회는 이번에 50주년을 맞아 기존의 이익단체 개념 보다 앞으로는 전문단체로서 국민건강 향상과 FTA 시대의 전문성 발휘 등 세계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 회장은 “우리나라가 아시아에서 임상병리의 수준향상을 선도, 최근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일본이 학생포럼 공동개최를 제안했다”며 “이번에 내한한 고마츠 세계임상병리사회장은 한국의 좋은 변화로 긍정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50주년 기념학술대회 전자 포스터.


송운흥 조직위원장은 임상병리사협회의 현안과 관련, “△1만명에 가까운 회원이 한자리에 모이게 하는 거대 조직으로서 새로운 방향성 확립과 △수년뒤 임상병리사 5만명 시대 도래(현재 4만3000명. 1년에 3000명 배출) 대비 △5만명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임상병리사의 새로운 역할 부여 등”이라고 말했다.

특히 송 조직위원장은 “국민과 함께 하는 정책 파트너로서 새로운 역할 부여라는 전제아래 협회는 임상병리사의 업무영역을 기존의 검사실 만이 아닌 즉, 의료에서 의료외적인 연구소와 제약, 컨설팅 등 다양 분야로 진출시키려고 추진중”이라고 말했다. 또 “이를 위해 전국 43개 대학에서는 교과과목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양 회장과 송 조직위원장은 한 목소리로 “지금까지 수많은 회원들이 한자리에서 모여서 개최해온 이번과 같은 학술대회 개최는 이번이 마지막일수도 있다”며 “이는 임상병리사 5만명 시대와 새로운 역할 확대라는 차원에서 학술대회 보다는 심포지엄 등으로 전환, 개최될 것 같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