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충청북도의사회 신임 회장에 홍종문 부회장 추대
충청북도의사회 신임 회장에 홍종문 부회장 추대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2.03.17 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의사회는 16일 오후 7시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제59차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단독 출마한 홍종문 부회장·청주시의사회장(홍종문정신과의원)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아울러 신임 대의원회 의장에는 오국환 회장이 선출됐다.

홍종문 신임 회장
오국환 신임 의장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임원진 및 회원, 경만호 회장을 대신한 나현 의사협회 부회장 겸 서울시의사회장을 비롯한 최덕종, 주수호, 노환규, 윤창겸 의협회장 후보(기호순)와 송후빈 충청남도의사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내빈축사, 시상으로 1부를 마쳤으며, 이어진 2부 본 회의에서는 2011년도 회무·사업·감사보고와 2012년 사업계획 및 지난해보다 195여만원 증액된 2억1007여만원의 새해 예산을 원안대로 확정했다.

이날 신임 회장에 선출된 홍종문 부회장은 “지역의 관련단체와 유연한 관계를 유지하며 불법의료기관들에 대한 강력한 대처와 해외의료봉사 등에 대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전임 집행부에서 겪었던 의협과 회원들 간에 소통 부재로 인한 정책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협 건의안으로는 △의료기관 기능 재정립 및 의료 전달체계 확립 △보험수가 인상 및 처방일수에 따른 처방료 도입 △포괄수가제 및 총액계약제 반대 △일차의료기관 활성화 △무상의료 반대 △쌍벌제 폐지 △도가니법 폐지 △PA제도화 반대 △건강검진 제도 보완 등을 채택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