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중앙대병원, 23일 '제1회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 개최
중앙대병원, 23일 '제1회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03.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병원(원장 김성덕)은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병원 중앙관4층 강의실에서 ‘제1회 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Healthcare provider를 위한 연수강좌‘란 제목으로 실시하는 이번 강좌는 의사뿐만 아니라, 약사, 간호사 등 대상을 확대해 실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중앙대병원 이상재 교수(혈액종양내과 분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항암화학 약제의 개요’를 주제로 △항암제의 작용기전(혈액종양내과 김희준 교수) △표적치료제의 작용기전(혈액종양내과 박은경 교수) △향후 항암제의 전망(GSK 항암제 사업부 박수정) 등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항암치료와 관련된 지지요법’을 주제로 호중구감소성 발열의 최신 치료 지침(감염내과 최성호 교수), 항구토제의 최신 치료 지침(혈액종양내과 황인규 교수), 암성통증의 최신 관리 지침(혈액종양내과 장정순 교수), Q&A, 맺음말(혈액종양내과 장정순 교수) 등의 프로그램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재 교수(혈액종양내과)는 “혈액종양내과는 분자생물학의 비약적인 발전과 다양한 표적치료 개발로 인하여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활발한 발전과 변화를 보이는 분야”라고 말하며, “이러한 발전 속도와 더불어 환자를 진료하는 의사 외에도 관련 ‘Healthcare provider’들의 역할 또한 크게 증가했고 다양한 분야의 동반 발전이 절실한 시점에 이번 행사를 통해 활발한 논의와 발전적 방향을 제시하고자 이번 연수강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