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한양대병원, 제10회 QI경진대회 개최
한양대병원, 제10회 QI경진대회 개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2.03.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과 의료인의 질 향상을 도모

한양대학교병원(원장·이춘용)은 지난 9일 본관 3층에서 박성수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춘용 원장, 김동원 부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교직원들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QI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됐다.

박성수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인사말에서 “QI활동은 특정부서나 특정팀이 아닌 전 교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의료서비스 향상의 통로가 되어야 한다”며, “지난 1년간 성실히 실천 해온 QI활동이 경진대회를 통해 한양대병원의 발전을 이끌어 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원 부원장은 “한양대병원은 QI활동을 통해서 환자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바쁜 업무 중에도 이번 대회를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날 김근호 QI실장(신장내과 교수) 사회로 진행된 경진대회는 지난 1년 동안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13팀이 각축을 벌였으며, 수상에는 △‘퇴원예고제 정착을 통한 입원 시간 단축’을 발표한 본관 16층 병동팀이 대상을 △‘환자식 배선방법변경에 따른 급식원가 절약 및 영양과 기능원 복지향상을 위한 QI활동’을 발표한 영양과팀이 금상을 차지했으며 △‘설명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QI활동’을 외래간호사팀과 ‘검체 관리 Protocol 개선활동’을 발표한 수술실팀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양대병원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과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및 의료인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해마다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