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한양대병원, ‘한양 신속 대응팀’ 발대식 개최
한양대병원, ‘한양 신속 대응팀’ 발대식 개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2.03.0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종합병원 중 4번째로 한양대병원에 원내 입원 중인 환자 중 고위험 환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관리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 역할을 담당하는 ‘한양 신속 대응팀’ 단체가 조직됐다.

한양대학교병원(원장·이춘용)은 지난 2일 본관 3층 강당에서 박성수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춘용 원장을 비롯한 많은 보직자와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 신속 대응팀(Hanyang Rapid Response Team)’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성수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원내 응급환자가 발생 시 ‘한양 신속 대응팀’의 활약으로 더욱 경쟁력 있는 한양대학교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될 것 같다”면서, “한양대학교병원이 40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한양 신속 대응팀’은 병원의 발전에 큰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춘용 원장은 인사말에서 “현재까지 원내에서 호흡곤란, 쇼크, 의식저하 등의 응급환자 발생하면 빠르지 못한 대처와 전문적 지식부족으로 급성기를 지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며, “원내 입원 중인 환자의 안전한 원내 치료를 위한 방안으로 ‘한양 신속 대응팀’을 통해 앞으로 사전에 위험 환자를 보다 더 집중적으로 관리해 안전한 병원이 될 수 있게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해 11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한양 신속 대응팀’은 전문의 2명, 임상강사 2명, 전공의 2명, 간호사 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내 입원 환자의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