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한양대병원,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센터 심포지엄 개최
한양대병원,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센터 심포지엄 개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2.02.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병원(원장·이춘용)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센터(센터장·김승현)는 지난 24일 본관 3층 강당에서 ‘한양대학교병원세포치료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김승현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줄기세포 연구는 앞으로 보건의료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서 세계적인 경쟁이 매우 치열한 분야 중 하나”라며, “오늘 심포지엄에서는 줄기세포 연구 현황, 미래, 줄기세포치료 전략을 주제로 강의와 토론이 진행될 것이며, 많은 정보가 교류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크게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은 한양의대 박문일 교수가 좌장으로 △인하의대 최병현 교수의 ‘줄기세포연구의 중요성 및 미래전략’, △식품의약품안전청 안광수 연구관의 ‘줄기세포치료제 인허가 기준 및 임상시험 현황’, △코아스템 김경숙 대표이사의 ‘상업화 임상을 위한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강의했다.

두 번째 세션은 충북테크노파크 지역산업평가단 이경미 단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한양의대 김승현 교수의 ‘신경계질환 줄기세포치료 전략 및 임상경험’, △한양의대 이상훈 교수의 ‘파킨슨병의 줄기세포치료 전략’, △성균관의대 방오영 교수의 ‘허혈성 뇌졸중의 줄기세포치료 전략’, △한양의대 고성호 교수의 ‘줄기세포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한편, 난치성질환 및 줄기세포에 대한 우수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은 한양대병원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센터는 보건복지부 병원 특성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2010년 개소했다.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센터는 난치성 신경계질환에 대해 세포치료를 적용하여 다양한 임상연구 및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최근 루게릭병 줄기세포치료제의 1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상 임상시험에 진입하여 주목할 만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