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의료기기 개발 지침서
의료기기 개발 지침서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2.02.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개발 전략·허가방법 등 총망라

경북대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소장·박일형, 이하 KNUH-MDCTC)가 최근 `의뢰자를 위한 의료기기 개발 지침서'를 최근 발간했다.

`의뢰자를 위한 의료기기 개발 지침서'는 지난 2010년 이미 발행된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위한 기본지침서'의 연장으로서 대상을 의료기기 개발자에게 초점을 맞추어 구성된 개발서다.

책 발간에 맞춰 경북대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는 오늘(9일)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20분까지 경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중앙강당 에서 `의뢰자를 위한 의료기기 개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의료기기 개발 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KNUH-MDCTC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재)대경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이 후원한 가운데 신제품의 기획, 개발 중 또는 완제품의 국내외적 인정을 위한 임상시험에 관련된 행정절차 및 특허, 보험 실무진행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뢰자인 의료기기제조업체 관계자가 경험이 전혀 없더라도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획득, 유효성이나 안전성 평가 등을 수행하는 전 과정, 의료기기(치과재료) 보험 등재, 그리고 특허 전략에 이르기까지 모든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 지침서의 집필진이 직접 강연에 나설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경북대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저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