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그림으로 보는 TPI…(2판)
그림으로 보는 TPI…(2판)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2.02.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통증과 근육통과의 관계 쉽게 설명

고대안암병원 재활의학과 강윤규 교수가 발간한 베스트셀러 의학교과서 `그림으로 보는 TPI 통증치료(한미의학 간)' 2판이 최근 출판됐다.

이 책은 근골격계 질환 중 가장 많은 근막통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그림을 통해 골격근에 생긴 `통증유발점'과 그 곳에서 시작한 `전이통'까지 상세하게 보여주어 근막통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지난 2007년 첫 발간후 의학교과서로는 드물게 3000부를 인쇄하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또 지난해에는 대만에서도 2000부가 발간되며 외국 수출길에 올랐다.

이번의 2판은 총론의 순서를 더욱 이해하기 쉽게 바꾸고 만성통증의 개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각론의 경우 설명된 근육의 개수가 1개 늘었다. 이외에도 표지와 책의 디자인을 눈에 잘 띄고 선명하게 바꿨다. 통증이 나타나는 몸의 부위별로 책 내용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설명 아이콘 역시 각 내용에 의미를 담은 모양으로 세심히 변경했다.

강윤규 교수는 “2판에서는 만성통증이 근육통과 어떤 관계가 있고 어떻게 생각해야하는지를 정리하고 그 근저에 근막통이 있음을 부각시키려했다”고 말했다. 또 “보면서 눈이 즐겁고 기분이 흡족한 책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통증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강윤규 저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