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한림대 일송생명과학연구소, 제13회 국제심포지엄 개최
한림대 일송생명과학연구소, 제13회 국제심포지엄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02.0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크로이츠펠트-야콥병(CJD) 감시 및 관리체계’ 주제로

한림대 일송생명과학연구소(소장 김용선)는 오는 13일(월) 일송생명과학연구소(성심병원 제2별관)에서 ‘아시아의 크로이츠펠트-야콥병(CJD) 감시 및 관리체계’를 주제로‘ 제13회 일송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일송생명과학연구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일송국제심포지엄은 1995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아시아 지역의 CJD 현황 및 CJD 감시체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들 국가와 국제네트워크를 형성하여, CJD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일송국제심포지엄에서는 CJD 감시 및 관리체계 대한 한․중․일 석학들과 국내 전문가들이 최근 연구동향 및 결과를 발표하고, 자유로운 토론을 통하여 유익한 정보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의 신경과학분야 책임교수인 Krister Kristensson 교수가 ‘프리온 단백질 형성 및 기능 장애에서의 신경학적 신호 전달 연구’, 일송생명과학연구소 최은경 교수가 ‘프리온 질환의 새로운 진단마커 개발 연구’를 주제로 각각 발표 할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CJD진단분야 최고 권위자인 김용선 교수는 “이번 국제심포지엄이 아시아 지역 CJD 감시정보 공유 및 대응방안에 대한 연구 활성화 및 새로운 진단마커 개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