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54 (금)
건보공단, 진료비 2011년도 연간지급내역 인터넷 제공
건보공단, 진료비 2011년도 연간지급내역 인터넷 제공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01.1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기관정보마당’ 등에서 열람·출력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오늘(18일)부터 병·의원, 약국, 건강검진기관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등 사업장의 세무신고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진료비 등 연간지급내역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공대상은 휴·폐업 의료기관을 포함해 요양급여비용, 의료급여비용, 건강검진비용 등을 지급받은 107,776개 요양기관과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지급받은 26,336개 의료기관 및 장기요양기관이다.

연간지급내역은 법인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의 ‘사업장 현황신고’와 관련해 법인의료기관은 휴·폐업 구분 없이 각 의료기관별로 제공하고 개인의료기관은 대표자별로 합산해 제공한다.

세무신고 시 필요한 연간지급내역통보서는 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정보마당(http://medi.nhic.or.kr), 건강검진기관 포털(http://sis.nhic.or.kr/site/sis/), 노인장기요양보험(http://www.longtermcare.or.kr) 홈페이지에서 법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즉시 열람․출력이 가능하며, 공단 인터넷회원에 가입하지 않은 기관과 휴폐업 기관은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연간지급내역통보서를 분실하거나 훼손되어 재발급이 필요한 의료기관 및 장기요양기관은 인터넷에서 재발급하거나 가까운 공단 지사를 방문하면 즉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요양기관의 정보 보호를 위해 전화나 FAX를 이용한 발급은 하지 않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