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삼성서울병원, 2012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삼성서울병원, 2012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01.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 반영한 혁신적인 사이트로 온라인 고객감동 실현 평가

삼성서울병원(www.samsunghospital.com)·난치암연구사업단(www.smcircr.re.kr) 홈페이지가 지난  11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2012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종합의료분야 대상과 전문의료분야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2012 웹어워드코리아’는 웹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한국정보문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웹 전문가 2,000명이 한 해 동안 새로 만들어지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들을 평가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에게 주는 권위있는 상이다.

이번에 종합의료부문 대상을 수상한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는 병원 홈페이지의 패러다임을 바꾼 사이트로 평가받고 있다.

지금까지의 병원 홈페이지가 홍보와 건강 정보 전달이라는 단순 기능이었다면, 삼성서울병원의 홈페이지는 의료진을 직접 만나는 진료·검사 이외의 모든 병원 관련 업무가 인터넷에서 가능하게 만든 기능적인 홈페이지이다.

특히, 2011년 리뉴얼에서는 초기 화면을 스마트폰 메뉴 방식으로 구성함으로써 방문자에게 직관적으로 정보접근이 가능하게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문의료분야 대상을 수상한 난치암연구사업단 홈페이지는 연구원들의 사용성을 고려해서 만들어진 업무 중심의 웹사이트다.

연구정보 공유, 실시간 모니터링, 연구진척도, 연구성과, 공동연구참여, 기술이전 등 모든 연구과제가 웹에서 이루어지는 오픈 네트워킹 방식의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 개발됐다.

삼성서울병원 홍보실 성완제 실장은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삼성서울병원과 난치암연구사업단 홈페이지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사이트로 환자와 연구원들이 홈페이지 이용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면서 "오프라인에서의 삼성서울병원이 추구하는 고객감동 정신이 온라인에서도 실현된 결과"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