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간세포암의 전신항암요법'
`간세포암의 전신항암요법'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2.01.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암 발병기전·맞춤치료방법 방향 제시 

간암의 발생 기전부터 고전적인 항암치료, 최근 가장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개인별 맞춤 표적항암치료 내용까지 다룬 전문서적 `간세포암의 전신항암요법'이 최근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인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정영화 교수는 국내 간암전문가들의 우수 연구 자료들을 모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간암 전문가들을 위해 특별히 영문으로 제작했다.

지난 2009년부터 국내 간암 치료의 대가들인 각 병원 중견 교수들과 `간암 항암요법연구회'라는 연구모임을 조직하고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정 교수는 매달 정규 세미나를 통해 간암 치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학술 활동을 펼쳐왔다. 그 결과 정영화 교수와 연구회원들은 2년 동안의 연구모임에서 얻은 간암의 많은 연구업적을 정리하여 △간암의 발생기전 △발생인자 △고전적 항암치료 △줄기세포치료 △분자표적요법의 배경과 표적물질 △임상연구 결과에 대한 분석 △새로운 맞춤치료방법에 대한 방향 제시 등을 모두 영문으로 작성해 전문서적을 완성시켰다.

정영화 교수는 “아시아를 선도하는 우리나라 의료진들의 앞선 의술을 국내 의료진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문가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모든 내용을 영문으로 새로 제작하는 과정을 한 번 더 거쳤다”며, “해외 의학자들에게도 우리나라 간암 전문가들이 임상뿐 아니라 학문적인 리더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정영화 저>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