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지멘스헬스케어-서울의과학연구소 MOU 체결
지멘스헬스케어-서울의과학연구소 MOU 체결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01.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는 지난 3일 국내 최초의 전문 수탁검사기관 (재)서울의과학연구소(이사장 이경률)와 공동임상 연구를 비롯한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재)서울의과학연구소(Seoul Clinical Laboratories, SCL)은 1983년 출범한 국내 최초의 전문 수탁검사기관으로, 현재 국내를 넘어 아시아 지역 병원과 연구소의 임상시험 및 각종 검체 검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R& D를 통해 진단 검사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최첨단의 지멘스 진단기기를 활용해 임상 연구를 비롯한 학술업무를 함께 진행하며, 지멘스 직원 대상 펠로우쉽 프로그램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지멘스가 주관하는 국내 컨퍼런스 및 심포지엄에서 초청 강연을 진행하고 의료컨설팅 등 교육분야에서 양사의 노하우를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활동을 진행한다.  

지멘스 헬스케어 박현구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멘스 헬스케어와 서울의과학연구소 모두 임상 및 기초분야 연구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진단검사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