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건보공단, 정보시스템 자체개발로 26억원 예산 절감
건보공단, 정보시스템 자체개발로 26억원 예산 절감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1.11.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명 주소 전환 업무 수행을 위해 총 1264본 프로그램 개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한문덕)은 공단의 모든 업무에 적용되어 있는 주소 관리체계를 도로명 주소로 전환하기 위한 정보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약 26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내년부터 도로명 주소 사용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자료 전환과 전산 프로그램 개발을 자체 인력으로 수행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건강보험 가입자 관리 및 4대 보험 통합징수 프로그램을 포함한 총 1264본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일반적으로 정보시스템을 신규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외주 사업에 의존하지만, 이는 진행 절차 준수에 따라 시일이 많이 걸리고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문제가 있어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에 따라 공단에서 자체 개발하기로 한 것이다.

공단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자체 수행함에 따라 국민의 소중한 건강보험료로 조성된 건강보험 예산 26억원을 절감하게 됐다.

이에 공단의 이 프로젝트는 2010년도 이후 입사한 신입직원들을 투입해 진행함으로써 신입직원들의 프로그램 개발능력 함양 등 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공단은 “앞으로도 신규 정보시스템 프로젝트 수요가 발생할 경우, 정보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건강보험 재정 안정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