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보라매병원, 환자 등 위한 건강오름계단 오픈 기념식 가져
보라매병원, 환자 등 위한 건강오름계단 오픈 기념식 가져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1.07.2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병원 희망관 2층에서 열린 건강오름계단 오픈 기념식에서 이철희 원장 등 내빈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서울대병원 운영 서울시보라매병원(원장 이철희 서울의대 교수)이 지난 19일 병원 희망관 2층에서 건강오름계단 오픈 기념식을 계단이용을 통한 내원환자 및 보호자의 건강증진에 앞장설 것을 적극 다짐했다.

보라매병원은 계단 이용의 좋은 점을 홍보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로서 건강오름계단을 오픈하고 이를 ‘피아노 계단’, ‘다이어트 계단’, ‘건강정보 계단’ 등 재미있는 테마 계단을 나누었다.

보라매병원은 지난 2009년8월 국내 최초로 WHO 건강증진네트워크에 가입했으며 △보람음악회 △웃음치료 △건강정보처방의 EMR 적용 △직원 상담프로그램 △수술 전 금연중재 △건강증진 의식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건강증진병원팀 정영호 담당 교수는 “건강오름계단은 이용하면 건강 증진은 물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다”며 “계단을 이용할 때 느끼는 불편함과 지루함을 최소화하고 계단 이용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계단을 테마 공간으로 변화시켰다”라고 말했다.

현재 보라매병원은 비상 계단 6군데와 연결통로 계단 2군데에 테마 계단을 설치했으며, 앞으로 병원 전체에 다양한 건강오름계단을 확대,설치할 예정이다.

이철희 원장은 “건강오름계단과 BMI WALL은 건강증진의식 강화의 바탕이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운동과 영양, 금연과 절주 등의 건강한 개념이 포함된 계단을 오르내리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