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심평원, 근거문헌 활용지침(EBRM) 마스터 선발
심평원, 근거문헌 활용지침(EBRM) 마스터 선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7.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은 지난달 30일 ‘2011년 근거문헌활용지침(EBRM, Evidence Based Review Manual)마스터’ 사내자격 검정을 실시, EBRM마스터 11명을 선발했다.

EBRM마스터 자격검정은 심사평가 전문기관 구성원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근거문헌 활용지침 사용 활성화를 통한 근거중심 의사결정체계를 정착시키기 위해 2007년 이후 매해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부터 고용보험법에 의한 ‘EBRM마스터 사내 자격’으로 공식 인증 받은 바 있다.

2011년 EBRM마스터 사내자격은 회의자료 작성 능력, 문헌검색 실기 및 근거중심보건의료의 전반적 이론에 대한 필기시험을 통해 검정이 이뤄졌으며, 각 검정방법별로 최종 총점이 80점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선발, EBRM마스터 인증을 받게 된다.

EBRM마스터는 EBRM활용확산 및 실무연계 강화를 위한 창구역할은 물론 각 종 위원회에 과학적 근거제공 등을 위한 EBRM에 대한 실무지원 멘토 및 피드백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근거문헌활용지침(EBRM, Evidence Based Review Manual)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각종 위원회에 근거중심의 과학적 자료를 제공하기위하여 문헌게재 방법 등을 표준화한 심사평가원 고유의 문헌 활용 매뉴얼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