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병에 걸리지 않는 면역생활
병에 걸리지 않는 면역생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6.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몸의 자율치유력 높이는 면역생활법 공개

건강과 질병에 대한 기존 상식을 뒤엎는 놀라운 통찰로,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모든 것을 조정할 수 있는 기계의 편리함으로 응석받이가 된 우리의 몸을 자극하는 생활 속 건강 실천법을 이해하기 쉽고 따라하기 쉽게 제시한 `병에 걸리지 않는 면역생활'이 최근 출간됐다.

면역학의 창시자이자 세계적 권위자 아보 도오루는 의학의 발전으로 점차 잃어가는 내 몸의 자율치유력을 회복시키는 기발한 면역생활법을 이 책을 통해 공개한다. 질병과 스트레스, 면역력의 놀라운 삼각관계를 명쾌하게 풀어낸 아보 도오루식 건강법으로 일상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은 현대의 사회적 환경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병에 걸리는 신체의 작용 원리를 정확하게 알아서, 약이나 병원의 도움 없이 주변 환경과 몸을 다스려서 병을 이기는 면역 생활법과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우리 몸은 스스로 치유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 몸의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만 한다면 병에 걸렸다 하더라도 병명에 주눅 들지 않고 치료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매일의 생활방식을 자연의 사이클에 맞추고 몸이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에 귀를 잘 기울이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아보 도오루 저, 장은주 역/김영사 간/160쪽/값 9000원〉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