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김구 대한약사회장, 16일부터 무기한 단식투쟁 돌입
김구 대한약사회장, 16일부터 무기한 단식투쟁 돌입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1.06.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무기한 단식투쟁을 선언, 삭발 후 긴급상임이사회를 진행하는 김구 대한약사회장
김구 대한약사회장이 16일 오후3시 개최된 긴급 상임이사회에 앞서 무기한 단식투쟁을 시작했다.

김 회장은 단식투쟁은 15일 있었던 44개 일반의약품의 의약외품 전환에 반대하기 위한 것으로, 부회장과 상임이사진 전원은 사태의 책임을 지고 일괄 사표를 제출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이날 김 회장은 "정부의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전환을 통한 약국외 판매정책은 의약품의 엄격한 안전관리 기준을 해제하여 위생용품 수준으로 전락시키겠다는 것"이라며 "의약품의 안전관리를 위생용품 수준으로 전락시키는 정부의 무책임한 의약품 의약외품 전환 정책의 부당성을 고발하며 사회적 실패가 예견되는 이번 정책을 즉각 철회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회장은 “안전성이 확보된 전문의약품은 즉각 일반의약품으로 전환시켜 기형적인 의약품 분류체계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해 이번 의약품 재분류 사안에 있어 대약의 가장 큰 목적은 전문약 뺏어오기 임을 다시 한 번 확인 시켰다.

아울러 김 회장은 "중차대한 문제를 복지부 장관도 말을 번복하고 청와대도 전국약사대회 당시의 말을 뒤집었다"며 이명박 대통령을 향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사표 제출을 제안한 전승호 대외협력이사는 "현 상황에서 회장을 제대로 보필하지 못한 상임이사진은 피를 토하고 죽는 심정으로 사태에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회장은 모든 책임은 수장이 져야 한다고 당부해 삼임진의 일괄사태라는 최악의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임을 확인했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