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채식이 답이다
채식이 답이다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6.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식 효과 경험한 베지닥터들의 밥상 처방 

2010년 8월, 채식을 실천하는 의사들의 모임이 시작됐다. 전국의 의사, 치과의사 등 의료전문가로 구성된 단체 `베지닥터'는 채식이 모든 생활습관 속에서의 병을 해결하는 답이라고 `채식이 답이다'라는 책에 자신 있게 담아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의사들은 하나같이 똑같은 경험을 이야기한다. 상업화와 기계화로 대표되는 현대의학의 치료방법에 대해 강한 문제의식을 갖고 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본인 스스로 채식의 치료효과를 경험했다는 것이다. 체중, 혈압, 콜레스테롤 같은 건강에 기본이 되는 수치에서부터 심지어 아토피와 만성간염을 치료한 의사도 있다.

현미밥과 채식의 효능을 경험한 의사들은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가장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효과를 보이는 `밥상처방'을 권하고 있다.

의사들이 약이 아닌 식습관을 교정하려는 것은 무엇보다 본인 스스로 채식의 치료효과를 경험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기계화와 상업화로 물든 현대 의학의 한계를 극복하는 대안으로 채식을 권한다. 수술과 약물치료가 주를 이루는 현대 의학의 치료방법을 극복하는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이 바로 채식에 있다고 주장한다. 〈 베지닥터 저/스토리플래너 간/148쪽/값 1만원〉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