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삼형제의 병원 경영 이야기
삼형제의 병원 경영 이야기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5.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병원의 성장동력 서비스 경영 노하우 담겨 

보건복지부 평가 환자만족도 A등급에 선정된, 대학병원도 아닌 지방 개인병원이 45년만에 이렇듯 우수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중부 최고 병원으로 이끈 선병원 선승훈 원장이 20년 서비스경영 노하우를 책으로 펴냈다.

`삼형제의 병원경영 이야기'는 환자를 위한 병원 구성원들의 소통과 공유, 환자 최우선의 업무시스템 변경,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개선에 대한 노력 등 선병원을 어떻게 중부 최고 병원으로 성장시켰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또한 저자는 이 책에서 철저한 환자 중심 경영을 강조하면서 배려, 열정, 절제를 핵심가치로 두고 선병원만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 한 권의 책에는 오로지 환자를 위한 병원 구성원들의 소통과 공유, 환자 최우선의 업무시스템 변경,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개선에 대한 노력 등 오늘날 왜 선병원이 이렇게 성장했는가에 대한 해답이 아주 솔직하게 녹아 있다.

의료서비스란 모든 서비스의 집합체다. 의식주를 제공하는 일은 물론 무엇보다 생명을 다루는 곳이기 때문이다. 병원과 기업, 경영학도들은 이 책을 통해 진정한 서비스경영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어려운 환경에 있는 경영자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 선승훈 저/매일경제신문사/292쪽/값 1만4000원〉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