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심평원 고객센터,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심평원 고객센터,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4.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4일 발표한 ‘201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결과에서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심평원은 오는 28일 고객센터 개설 2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개설 후 최초로 우수콜센터로 평가·선정되어 명실공히 고객센터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인정받게 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금융·제조·통신·유통·공공/행정·기타 등 국내 총 34개 산업, 203개 콜센터(민간기업 167개, 공공부문 36개)를 대상으로 전문모니터 요원에 의해 상담과정 16개 항목을 구조화한 평가시트에 따라 총 100회에 걸쳐 조사하는 방식으로, 고객입장에서의 감성적 요소까지 추가해 고객중심적으로 가치평가를 하는 콜센터 품질경영 평가부문에서 신뢰받는 조사이다.

심평원은 ‘고객지향의 고품질 서비스제공’을 목표로 상담사 40여명이 데이터베이스화된 상담지식매뉴얼과 상담사례를 이용하여 국민과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고, 상담시간 이외에 걸려오는 전화는 Call-Back 처리 시스템을 갖추어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본원 및 전국 7개 지원 현업부서에서 접하던 고객의 소리를 고객센터 서비스로 통합 운영하여 고객접점에서의 신뢰도를 향상시켰으며, 상담 품질향상 및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콜모니터링을 통한 피드백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홀몸어르신 「안심콜서비스」에 이어 「독거노인 사랑잇기」사업 확대 등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고객센터 직원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우리사회의 소외된 곳까지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

심평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고품질 one-stop 서비스를 신속·정확히 제공하고, 고객센터가 행복한 일터, 행복한 전화가 되도록 한마음이 되어 지속적인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Call-Back : 고객이 콜센터 연결을 시도하였으나 연결되지 못할 경우 콜센터에서 고객에게 전화하는 서비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