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주한 4개국 대사, 일산백병원 방문
주한 4개국 대사, 일산백병원 방문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3.28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백병원(원장·이응수)에 지난 18일, 25일 양일에 걸쳐 주한 네덜란드, 파나마, 엘살바도르, 칠레 4개국 대사 내외가 방문해 병원현황에 대한 소개를 받고 주요 장비와 시설 등을 둘러보며 주한 각국 대사관과 일산백병원 간의 의료협력방안과 네트워크 구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4개국 대사 일행은 인제대학교 백병원 홍보동영상을 관람하고 병원현황에 대한 브리핑 시간을 가진 후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노발리스방사선수술센터 등 주요시설과 320채널CT, 노발리스방사선수술장비 등 일산백병원의 최첨단 장비를 둘러보았다.

특히 폴 멩크펠트 네덜란드 대사는 자국 필립스사에서 들여온 심혈관조영장비(Cardiac Angio)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보였으며, 산부인과 의사 출신인 파나마 대사는 불임클리닉, 신생아집중치료실지역센터 등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각 대사들은 병원 곳곳을 둘러보며 훌륭한 시설과 장비를 갖춘 일산백병원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아울러 기회가 닿으면 복강경을 이용한 부인과 수술을 견학하고 싶다는 바램을 전달했다.

병원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각 국 대사들을 초청하여 일산백병원을 홍보하고 우호를 다져 주한 대사관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