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1 (금)
예방접종 기록조회 및 차후 일정 알려주는 어플 출시
예방접종 기록조회 및 차후 일정 알려주는 어플 출시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1.03.1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이종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녀 예방접종을 관리를 할 수 있는 “예방접종 도우미”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3월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예방접종 도우미 앱을 이용하면 그동안 자녀가 받은 예방접종 기록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회할 수 있고, 아기 정보를 등록해 놓으면 다음 예방접종 일정에 맞춰 알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빠짐없이 제때 예방접종 받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의료기관 찾기 기능이 있어 가까운 동네 병․의원 중에서 접종비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검색이 가능하고, 예방접종 백과사전 메뉴에는 감염병 정보 및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등이 안내돼 있어 초보맘들의 예방접종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예방접종 도우미 앱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마켓, 애플스토어에서 “예방접종” 또는 “예방접종 도우미”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는 4월 11일 이후부터 다운로드 가능하다.

예방접종관리과 배근량과장은 “예방접종 도우미 앱은 쉽게 말해 ‘모바일 아기수첩’으로 과거 접종기록 확인 기능 뿐 아니라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등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지켜야할 내용 등이 담겨 있다”고 전하며, “워킹맘, 초보맘들이 예방접종 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게 돕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호자들과의 정보 소통을 강화하고자 이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앱 개발 취지를 설명했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