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외국인 환자, 기다리지 말고 직접 찾아 나서라!
외국인 환자, 기다리지 말고 직접 찾아 나서라!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1.02.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리들병원, 무료 진료 및 수술로 한국 선진 의료서비스 전파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이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선진 의료서비스 전파에 나섰다.

서울우리들병원(원장 최건)은 지난해 말에 있었던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무료 치료 행사에서 치료가 시급하고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환자를 선정해 지난 25일 무료 수술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우리들병원과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 9월부터 3개월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현지 환자들을 대상으로 척추에 대한 무료 치료 행사를 실시했다. 그 행사에서 사칼로브 로만(Sokolov Roman, 33세)씨는 최종적으로 무료 치료 대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24일 입국한 로만씨는 5번, 6번 디스크 탈출증으로 정밀검사를 거친 후 수술을 진행했다. 수술은 내시경 레이저 허리디스크 치료술(Percutaneous Endoscopic Laser Lumber Discectomy : PELD)로 서울우리들병원 최건 현 원장이 직접 집도했으며, 환자는 수술 이틀 만에 퇴원했다. 이 과정에서 러시아의 방송 매체(O-TV)가 관심을 가지고 전 일정에 함께 하며 밀착 취재를 하기도 했다.

한편 2010년 3번째로 실시한 블라디보스토크 주재 한국관광공사에서 열린 무료 진료 행사는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을 받은 110여명의 환자를 서울우리들병원 장지수 전 원장과 정재훈 관절센터장이 직접 진료해 한국의 선진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무료 진료 행사를 담당했던 장지수 전 원장은 “외국인 환자 유치는 무작정 기다린다고 해서 활성화 되지 않는다.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직접 체험하게 해야 한다.”며 “상대적으로 의료 환경이 낙후 된 러시아에서 이 같은 무료진료서비스는 우리들병원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