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간엽줄기세포 이용한 발기부전치료연구 계약체결
간엽줄기세포 이용한 발기부전치료연구 계약체결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12.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와 에프씨비투웰브, 줄기세포 이용한 차세대 발기부전 치료법

서울아산병원(원장·이정신) 비뇨기과와 에프씨비투웰브(공동대표이사 김현수·김범준)는 오늘(29일), 간엽줄기세포를 이용한 발기부전 치료에 대한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에프씨비투웰브가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과장·김청수)와 발기부전 관련 간엽줄기세포 치료법을 개발하고자 체결하게 됐으며, 이번 계약으로 향후 5년동안 에프씨비투웰브는 치료제 상업화를 위한 기초연구 뿐만 아니라 임상 관련 연구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현재 동물 모델을 통한 전임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임상에 필요한 추가자료를 확보한 후 본격적으로 임상시험에 진입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개발하고자 하는 줄기세포 치료제는 전립선 적출술을 시행한 전립선암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합병증인 발기부전을 개선하기 위한 치료제이다. 전립선 적출술은 전립선암의 주요 치료방법으로서 실제로 수술 후 환자들의 50% 이상이 발기부전 합병증을 겪게 된다고 보고되어 있다.

사실 지금까지의 발기부전 치료방법으로는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지 않고 일시적인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이번 치료법은 환자 본인의 줄기세포를 이용해 발기부전을 치료하기 때문에 차세대 발기부전 치료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프씨비투웰브의 김현수 대표는 “요즘처럼 수명이 증가된 상황에서 50대 이후 남성의 성생활은 그 중요성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남성 발기부전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는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된다”며 “환자들이 환자 본인의 줄기세포를 활용해 보다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볼 수 있도록 치료제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