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07 (월)
아가사랑에 바란다!
아가사랑에 바란다!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11.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진수희)와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김영순)가 운영하는 임신출산육아 정보제공 공익포탈사이트 아가사랑(www.agasarang.org)에서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하고 알찬 콘텐츠 제공으로 내실을 기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여 아가사랑 활성화 방안 의견을 받고 있다.

아가사랑은 임산부 및 임신·출산·육아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에 의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플래시, 교육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형태로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가임여성의 생리질환 및 임신 전·후(임신계획, 임신주기별정보, 산전관리), 출산(분만법, 산후관리), 육아정보(월령별 정보, 성장발달프로그램, 이유식, 놀이방법)등 가임여성과 영유아의 건강정보를 체계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고 있는 출산지원시책을 정확·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시·군·구까지 세분된 지도를 클릭하면 각 지역의 출산지원시책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의료상담이 가능한 ‘전문가 상담’ 게시판을 운영하여 산부인과(여성장애인), 소아청소년과, 정신과(산후우울증)분야 등 전문가들에게 24시간 이내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언어소통과 문화적인 차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결혼이민자를 위해 다국어(영어, 중국어)사이트를 구축하여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가사랑 홈페이지(www.agasarang.org)에 접속하여, 알림마당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2월 3일(금)까지 16일간 진행한다.

한편 이번 홈페이지 활성화 의견 이벤트 통해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은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향후 더 좋은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