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사공협, 오는 26일 은평의마을서 사랑의 손길
사공협, 오는 26일 은평의마을서 사랑의 손길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0.11.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14개 보건의약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이하 사공협)가 오는 26일(금) '은평의마을'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사공협은 지난 3년 동안, 남성 부랑인 및 중증장애인을 수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인 ‘은평의마을' 이외에도 2~3개 시설에 의료봉사와 노력봉사, 후원품 기증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4번째 개최되는 이날 사회공헌활동에는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이 직접 참여, 1000여명의 장애인들을 격려하며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이 날 사회공헌활동에는 경만호 의협 회장을 비롯한 각 회원단체장과 의료진, 임직원들도 참여해 내과, 안과, 이비인후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치과, 한방과 등의 대대적인 무료진료를 펼치고 아울러 각 단체에서 기증한 다양한 후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리고 노후시설에 대한 지원과 함께 노인 및 장애수용인들을 위한 계단보행기, 그리고 식료품 등의 후원품도 전달된다.

한편, 사공협은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제약협회,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한국의약품도매협회 등 14개 단체가 보건의료계의 사회공헌 공동노력의 장을 만든다는 목적으로 지난 2006년 설립한 단체다.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