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성북구의사회, 전체이사회 개최 外
성북구의사회, 전체이사회 개최 外
  • 의사신문
  • 승인 2010.11.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의사회(회장·노순성)는 지난 16일 홍보석(미아3거리 현대백화점 9층)에서 노순성 회장을 비롯한 원로회원과 상임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이사회를 개최하고 의료현안에 대한 유인물 배포와 설명 후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3일(금) 성북구의사회 창립50주년 기념 송년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고 많은 회원들의 참가를 당부했다.

○…지난 11일과 18일 고려대 안암병원 주최로 성북, 도봉, 강북 3개구 추계 합동 의사 연수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11일 강좌는 △COPD와 천식의 감별진단과 치료(호흡기내과 이상엽 교수) △고혈압, 고지혈증 치료약의 종류(순환기내과 안철민 교수) △허리디스크 수술의 최신경향(신경외과 조태형 교수), 18일 강좌는 △개원가에서 볼 수 있는 부정맥과 응급대처요령(순환기내과 박상원 교수) △알레르기 비염(이비인후과 김태훈 교수) △흔히 보는 피부질환 및 치료(피부과 서수홍 교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성북구의사회(회장·노순성)는 오는 23일(화) 오후7시 성북구 보건소와 위탁 의료기관 계약을 체결한다(의사회 미가입자, 회비 미납자 제외). 사전에 질병관리본부 교육 시스템 교육 이수가 필수며 교육 미이수시에는 보건소와 당일 계약 체결은 불가능하다.

○…성북구청에서 관내 거주 3세미만 국가 필수예방접종 7종에 대한 개원의원 접종시 예방 접종비 전액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송태원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