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중외메디칼, 디지털엑스레이 유럽 CE인증
중외메디칼, 디지털엑스레이 유럽 CE인증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9.01.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중외메디칼(대표·이경하)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디지털엑스레이 ‘중외 VIDIX II’가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디지털엑스레이 제품이 유럽 시장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외메디칼은 “이번 인증을 통해 유럽 뿐 아니라 중국, 중동 등 세계 각 지역을 대상으로 한 수출 협상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중외메디칼은 올 상반기에 미국 FDA 인증을 추진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품질로 미국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경하 중외메디칼 사장은 "이번 CE인증으로 중외 디지털엑스레이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며 "향후 보다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VIDIX II는 필름없이 신속하게 영상을 처리해주는 디지털엑스레이 제품으로 첨단 셀레늄 반도체의 특성을 이용해 엑스레이가 빛으로 전환하는 중간단계 없이 바로 영상으로 변환시켜 주기 때문에 항상 깨끗한 화질을 구현해 준다.

특히 디지털엑스레이의 핵심 부품인 디텍터가 기존 14×17인치에서 17×17인치로 커져 보다 풍부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오토트래킹(환자 촬영부위 이동시 자동으로 디텍터가 움직이는 기능), 오토머지(여러 장의 촬영 이미지를 한 장으로 합치는 기능) 등 첨단기능이 추가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